정통사암오행침구학회는 이 내용은 단순히 참고용 자료이며, 의료적으로 적용할 의도가 전혀 없음을 명시한다.
또한, 정통사암오행침구학회는 특정 치료 방법을 권장할 의도가 전혀 없음은 물론 현재 그리고 이미 진행중인 한의사와 양의사의 치료 방법을 포기하도록 권하지도 않음을 명시한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사암침법의 황제인 정통사암침으로써 명의를 양성하 정통사암오행침구학회는 이 귀중한 정보를 국민의 건강 회복, 증진과 유지를 위해 제공하게 되어 매우 자랑스럽게 생각한다.

뉴스레터 구독 신청

질병의 발생과 그 치유 – 특강 동영상 공개


히포크라테스 (460‐377 B.C.)는 말했다. “음식이 약이다.”

히포크라테스도 틀렸다. – 음식은 약이 될 수도 독이 될 수도 있다.

아래는 정통사암오행침구학회의 이론과 경험에 따른 내용이다.


염증, 통증, 경련, 가려움증, 무감각, 종양, 암, 감정 질환 또는 정신 질환 등은 거의 대부분의 경우에 있어서 담당 장기의 열증을 뜻한다.
아래의 것들은 5장6부의 열을 올리므로 건강을 크게 해칠 수 있다.

소, 양, 염소로부터 만들어진 모든 고기

또 위의 동물로부터 만들어진 유제품과 유가공 제품 (우유, 치즈, 버터, 요거트 등)

쇠고기, 닭고기, 인삼, 대추 및 유전자 변이 제품 (GMO)을 쓴 가공 식품

푸드 주식회사 (Food, Inc.)‘ 영화 보기를 권한다.

GMO (콩, 옥수수, 면화, 알팔파, 감자, 토마토, 등)의 사료로써 키운 동물과 어류

유전자 변이 식물로 만들어진 식용유 (유기농이라고 명시된 올리브유 그리고 저온 처리된 코코넛 기름과 아보카도 기름은 쓸 수 있다.)

올리브유 (올리브 오일)

두유 (유기농 제외)

가공된 쥬스

단 음식 (과일 제외)과 단 음료수

인공 감미료

틸라피아, 연어 (알래스카산 제외), 양식된 어류 (새우, 장어 등), 참치 등과 모든 양식 물고기

음식점에서 파는 음식 – 식당의 목적은 손님들을 건강하게 하기 위한 것이 아닌, 더 많은 이익 추구이다.

음식 조리, 포장 등에의 알루미늄 포일 사용


정통사암침 소개 및 건강 관리 강좌

http://saahm.proboards.com/thread/298/


감정과 건강

무서움 (공포)는 신장과 방광을 해친다.
참고로, 신장과 방광은 뼈와 골수를 담당하며, 특히 신장은 귀 (청력)과 생식 기관을 추가로 담당한다.

노여움 (분노)는 5감 중에서 가장 해로운 감정이며, 간과 담을 즉시 해친다.
이들은 근육과 힘줄, 눈, 시력을 담당하며, 특히 간은 생식 기관을 추가로 담당하는 동시에 사람의 모든 장기의 자기 치유를 관리 및 감독하는 역할을 담당한다.


음식, 물, 위, 소화 기관 및 간

음식을 먹으면 최소 2시간에서 5시간 동안 음식이 위에서 머무른다.
음식과 음료가 위에 머무르는 동안 위는 소화를 위해 열심히 일을 하게 되는데,
이는 심장의 박동 속력과 혈압을 올리게 된다.
게다가 증가된 심장 박동 속력은 다른 장기들, 특히 간에 나쁜 영향을 끼치게 된다.
간이 근육을 담당하므로, 식도, 위, 소장, 대장 등의 근육 사용에 따른 부하가 커진다.


물 한 잔을 마셔도 위에 추가적인 부담을 주게 되며, 심장 박동 빠르기와 혈압을 증가시킨다. 따라서, 음식과 물의 양과 횟수를 줄이는 것이 좋다.

구운 칠면조의 62%가 물이며, 삶은 닭고기에는 71%, 포도는 82%, 모든 채소와 과일은 최소한 82%가 물이다.

따라서 구태여 물을 일부러 마실 필요가 없으며,

목이 마르지 않는 한 마시지 않는 것이 좋으며,

설령 목이 자주 말라도, 습관에 기인할 가능성이 있다. 물론 건강하지 못하기 때문에 그럴 수도 있다.

만일 평소에 물을 마시지 않으면서도 질병이 있다면 물을 의도적으로 마셔보는 것도 고려해 볼 만하다.

참고: http://saahm.proboards.com/thread/654/drinking-water

잠을 자다가 소변때문에 깬다면, 이미 물을 너무 많이 마시고 있다는 증거 또는 신장 그리고/또는 방광이 건강하지 못하다는 증거이다.


위를 비운 상태에서 잠을 자는 것이 좋다.

잠을 자는 동안에 간이 자기 치유에 집중할 수 있기 때문이다.

최소한 8시간의 잠을 자야 한다.

잠을 자는 동안에는 근육 사용량이 최소화되며, 이에 따라 간이 자기 치유력이 최대가 되는 시간이다.

또 이 때 간이 필요하면 지방을 태우기 때문에, 잠을 자면서 다이어트에 좋다.

잠이 쉽게 들지 못할 경우에는 아래 동영상을 보고 4-7-8 인도 요가 호흡을 한다.

한글 자막을 보는 방법: 자막없는 외국어 유튜브 동영상 자막 보기


걷기 운동

걷기 운동을 제외한 모든 운동을 금하는 것이 좋다. 이렇게 함으로써 간이 자기 치유에 집중할 수 있기 때문이다.

하루에 최소한 한 번씩 30분 이상 걷는 것이 간에 좋다. 더 오래 걸을수록 치료와 건강에 좋다.

이 때 중간에 걷기를 멈추지 않아야 한다.

빨리 걸을 필요 없다.

만일 걷기 운동이 불편함 또는 통증을 초래하면 즉시 금해야 한다.


동작 등

서 있는 자세는 신장과 방광을 해치기 때문에 피해야 한다. 줄을 서서 기다려야 할 때엔 제자리 걷기를 해야 한다.

통증 (염증, 가려움, 경련, 등)은 거의 대부분이 해당 장부의 열을 뜻한다.

금지: 요가, 굴신, 물리 치료, 마사지, 찜질, 등은 온도를 높이게 되어 단기적으로는 증상 개선을 느낄 수는 있으나, 장기적으로는 오히려 증상을 악화시킨다. 이런 것들은 꼭 이들을 해야 한다면, 증상이 완화되는 즉시 멈춰야 한다.

권장: 냉찜질 (냉찜질로써 불편함이 느껴진다면 즉시 멈춘다.) 그리고 가능한 한 움직이지 않는 것이 좋다.


음식

탄산 음료 중에서 다이어트 탄산 음료는 건강에 더 해롭다.

인공 감미료는 해롭다.

부추는 오행중에서 목에 속하므로, 간과 담을 도우며, 피를 맑게 하는 효능을 갖고 있다.

돼지는 오행에서 수에 속하므로, 소염제, 항생제의 효능을 갖고 있다. 따라서 돼지 고기를 먹어서 문제가 생기지 않는 한 많이 먹는 것이 좋다 특히 돼지 기름은 사람의 체온에 녹는다.

사람은 평생 쓸 수 있는 일정한 양의 공기와 음식을 갖고 태어났다.
따라서 더 많이 그들을 쓸 수록 여생이 짧아지게 된다.
CNN에서는 한 여성은 매일 최소 2시간 운동을 했었는데, 유방암에 걸린 사례를 들었는데, 한 양의사는 그 것이 운동을 과다하게 했기 때문이라고 이해했다.

코코넛 오일은 간에 매우 좋아서 치매, 알츠하이머, 암, 당뇨 등 거의 모든 질병에 아주 좋은 약이다.
코코넛 오일의 놀라운 효능 그리고 코코넛 오일 (코코넛 기름)


오메가 3

오메가 6:3의 건강한 비율은 1~5 : 1인데 (혹자는 2:1이라고도 함),
옥수수는 46:1이며,
사료로 키우는 가축과 어류의 먹이는 90%가 옥수수이므로,
가축과 어류들의 비율은 200:1 정도가 될 정도이므로, 이 이유 하나만으로도 모든 가축과 어류는 몸이 건강하지 못한 상태이며,
육식을 많이 하는 사람들의 비율은 100:1 정도 또는 더 높을 수도 있다.
따라서, 아마씨 (亞麻, Flax seeds) 또는 치아씨 (Chia seeds)를 매 끼 두 숫갈을 먹어야 한다.
대마씨 (hemp seeds)도 좋은 오메가3의 공급원이며, 일반적인 질병 치료에도 많은 도움이 된다.


통증

운동 또는 일상 생활 중에 생기는 통증은 해당 장부가 운동 또는 일상 생활이 주는 부담을 견디지 못함을 뜻한다.

통증은 통증을 일으키게 하는 동작 또는 자세를 즉시 멈춰 달라고 하는 신호이므로, 진통제를 써서 임시 방편으로 통증을 못 느끼게 할 수는 있지만, 통증이 없다고 해서 그 부위를 계속 움직이게 되면 해당 장부를 더욱 더 악화시키게 된다. 아스피린은 바이러스를 죽이지 못하나, 통증과 열을 내림으로써 폐가 바이러스를 죽일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정통사암오행침구학회 호흡법

건강한 성인은 1분에 18회 호흡을 한다. 아래의 호흡법은 고혈압 등에 도움을 줄 수 있다.

시계의 초침을 보면서 2초씩 들여마시기와 내쉬기를 반복하되, 30분 이상을 한다.

이렇게 함으로써 분당 호흡 수를 15회로 낮추기 위함이다.

호흡하는 공기의 양보다 호흡의 주기가 중요하며,

주기가 길수록 효과가 크다.

4초의 호흡 주기에 문제가 없다면, 6초 (3초 + 3초) 또는 8초 (4초 + 4초)로 늘려나가는 것이 좋다.

숨을 가늘고 길게 쉬어야 한다.


당뇨병 – https://bit.ly/2NJS5UC


일기를 써야 한다.

물을 비롯한 음식 재료와 양 그리고 시각

운동, 업무, 스트레스, 감정 그리고/또는 노동의 질과 양

수치: 글루코스, 혈압, 1분간 맥박 숫자 등을 식사 전후에

대변 횟수, 크기, 양, 색깔, 시각 등

소변 횟수, 양, 색깔, 시각 등

수면 시간, 질, 깊이 등

다른 약 또는 건강 보조 식품의 양과 시각

당뇨에 걸린 이유가 있다. 그 이유는 본인

하루 최소한 한 번 이상, 한 번에 30분 이상을 멈춤 없이 매일 걷는 것이 큰 도움이 된다.

코코넛 오일은 간을 건강하게 만들며, 혈당 관리는 물론 당뇨병 치료에 큰 도움이 된다.

아침, 점심, 저녁의 음식 재료와 양을 변함없이 일정하게 1주일 지속하면 몸의 상태를 판단할 수 있는 기준점이 만들어진다.
이 다음부터 새로운 음식을 추가하거나 기존의 차림표에서 빼거나 하면서 며칠 관찰하게 되면 그 것의 호불호를 알아낼 수 있다.
어떤 누구도 (박사 학위를 수십개 갖고 있어도) 당신에게 좋다고 하는 것이 꼭 좋을 수는 없으며, 대부분 틀린다고 이해해야 한다.

환자 본인을 제외한 그 누구도 믿지 말아야 한다.


소금

음양오행설에서는 짠 맛이 수에 속하므로, 신장, 방광, 폐 그리고 대장에 좋다.
정제 소금은 미네랄이 없는 것은 물론 화학 성분이 있기 때문에 피해야 한다.

소금은 최고의 고혈압 예방식품이다.


베이킹 소다

베이킹 소다 한 찻 술을 물 한 잔에 섞어서 공복 (식사 1시간 전 또는 식후 2시간 후)에 마신다.

배탈, 설사, 등의 문제가 없다면 필요에 따라 양과 횟수를 늘일 수 있다.

통풍의 경우 운이 좋다면 3일 정도면 치료될 수도 있다.

베이킹 소다는 진통, 위산 과다, 신장, 방광에 아주 좋은 명약이다.

참고 자료: http://saahm.proboards.com/thread/812/baking-soda

암 예방 및 치료에도 도움을 줄 수 있다.

베이킹 소다 요법의 발견 (암 치유 요법): http://cafe.daum.net/okenzyme/SFWk/1877?q=%BA%A3%C0%CC%C5%B7%20%BC%D2%B4%D9

베이킹 소다로 말기암을 고치다

베이킹 소다 활용 방법: http://ochim.com/?s=%EB%B2%A0%EC%9D%B4%ED%82%B9+%EC%86%8C%EB%8B%A4

한방 이야기 – 제 29회 – 소금, 베이킹 소다 그리고 암, 통풍, 태아 성별 결정 등: http://sumo.ly/KidS


서양에서는 이미 거의 100년 전부터 자연에서 얻을 수 있는 재료로써 암을 성공적으로 치료할 수 있는 방법들이 여러 가지가 있었다.
아래 유튜브 동영상은 서구의 정부, 의사 협회, 제약 회사 등의 압력으로 인해 암 치료 방법을 발견하고 또 그 방법으로써 수많은 암 환자들을 성공적으로 치료했던 그들이 핍박받고 그들의 암 치료 방법이 매장되어 왔었다는 암 산업의 역사를 설명한다.
소수의 탐욕스러운 집단이 얼마나 비인간적으로 무식하고 우둔한 일반인들을 핍박하고 치료를 한답시고 목숨을 담보로 돈을 빼앗아 왔었는지를 알아야 한다.
그리고 그 비인간적인 집단을 붕괴시켜야 한다.
암은 쉽게 치료할 수 있는 질병들 중의 하나일 뿐이다.
물론 정통사암침도 유효한 암 치료 방법들 중의 하나이다.


콜레스테롤과 혈압

고콜레스테롤과 고혈압에는 원인이 있다.

콜레스테롤

혈관 내벽이 손상을 받게 되면 간은 콜레스테롤을 높여서 손상된 혈관 내벽을 치료하려고 한다.

콜레스테롤이 높다는 말은 간은 그런대로 제 역할을 하고 있다는 것으로 이해해야 한다.

약으로써 콜레스테롤을 정상적인 값으로 낮추게 되면,

손상된 혈관 내벽 치료가 불가능해지며,

콜레스테롤 부족으로 인해 암 예방과 치료가 어렵게 되며, 당뇨병, 치매와 알츠하이머에 빨리 걸릴 수가 있게 된다.

또한 간이 영향을 받게 되어, 간 고유의 기능인 근육, 힘줄, 눈, 시력, 분노 조절, 생식기 등의 문제가 생기게 된다.

영국에서의 7만명의 60세 이상 노인에 대한 연구 결과는 92%의 LDL 콜레스테롤이 높은 사람들이 정상 콜레스테롤 값을 가진 사람들보다 더욱 오래 살았으며, 심장 관련 질환도 적었다.

당연히 음식과 운동으로써 치료를 해야 하며, 쉽게 치료할 수 있다.

혈압

고콜레스테롤 현상과 비슷한 맥락으로, 고혈압의 대부분의 원인은 신장이 건강하지 못하기 때문이다.

신장이 필터 역할을 하는데 필터가 막히면 압력은 당연히 올라가야 한다.

따라서, 고혈압 환자는 신장을 건강하게 치료해야 한다.

약에 의존해서 혈압을 낮추게 되면 혈액 순환이 제대로 되지 않아, 당뇨병, 암, 등의 질병이 생기게 된다.

고혈압에도 심장이 건강하게 견딜 수 있다는 청신호라고 볼 수도 있다.

운동 중의 수축기 혈압은 160~220이며,

안정시의 수축기 혈압이 160일 때 고혈압에 따른 자각 증상이 없는 한에는 운동을 할 수 없다는 점만 제외하면 전혀 문제가 없는 현상이라고 이해할 수도 있다.

양의학, 과학 아닌 사기 7 – 고혈압 총정리, 치료 방법


백신을 멀리해야 한다

백신의 진실


양의사와 한의사가 모르는, 또 알아도 알려주지 않는 이야기

백혈병 환자와 전립선암 환자와의 건강 상담


정통사암오행침구학회 제공 각종 질병 치료 방법 등 동영상

정통사암침, 세계 최고의 침술

https://bit.ly/2ApeLb4

4 thoughts on “건강 관리 참고 사항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