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혈압에 대한 올바른 이해, 예방법 그리고 치료 방법

고혈압에 대한 올바른 이해, 예방법 그리고 치료 방법

Hypertension World Map Men 2014

뉴스레터 구독신청

질병의 발생과 그 치유 – 특강 동영상

목차

고혈압에 대한 올바른 이해

예방 방법

정통사암오행침구학회의 이해와 치료 방법


위의 그림은 2014년 전세계 성인의 고혈압 환자 분포도이다. 여기에서 특이한 점은

북서 아프리카에 위치한 Mauritania라는 나라의 성인의 35% 이상이 고혈압 환자이며,

아프리카 대륙의 나라들의 대부분 그리고 동북 유럽과 러시아와 몽골이 30~34%나 된다는 것이다.

유전인자, 성장 환경, 생활 환경 등에 따라 개인에 적절한 혈압은 다 다르도록 되어 있다.

Mauritania 국민들의 35% 이상의 고혈압을 가진 자들은 국민들에 비해 비교적 높을 뿐이지, 그들에게는 가장 건강한 혈압인 것이다.
물론 아무래도 135/90보다는 120/80이 건강에 좋을 것이나, 약물로써 혈압을 낮추겠다는 행위는 매우 부적절한 발상이다.
따라서 고혈압은 120/80을 기준으로 하는 오류는 환자 아닌 환자를 양산해서 더 새로운 많은 환자가 생기도록 하기 위한 시스템의 일부일 뿐이다.

2017.01.17 21:07에 방송되었던 SBS 뉴스를 한 번 들어보자.

출처: http://news.sbs.co.kr/news/endPage.do?news_id=N1003996418

 

미국에서는 이미 2013년 말에 60세 이상의 고혈압 기준을 140/90으로부터 150/90으로 바꿨으며, 오히려 150/90을 권장하기까지 했다. 대한민국의 다른 뉴스 매체들을 검색해보면 2014년부터 이미 이러한 소식은 전해져 왔었는데… 왜 갑자기 3년이 넘은 것을 들고 나왔을까?

고혈압은 병이 아니다‘라는 책을 소개하는 동아일보 기사에서 발췌한 내용이다.

고혈압, 제약회사가 만든 허구의 병… 나이 들면 자연히 올라가… 그냥 둬요

지난해 6월 일본 도쿄지검 특수부는 고혈압 치료제 ‘발사르탄’ (제품명 디오반) 임상시험 자료를 조작한 제약회사 노바티스의 전직 직원을 체포했다. 피의자는 그럴듯한 직책으로 교토부립의대 임상 연구팀에 섞여든 뒤 약 효능을 드러내기 유리한 방향으로 결과를 조작했다. 의대 교수는 이 자료를 토대로 2009년 ‘디오반이 다른 고혈압 치료약보다 뇌졸중과 협심증 예방에 탁월한 효과를 보인다’는 요지의 논문을 발표했다. 이 교수는 논문 부정 논란이 불거진 2013년 말 사임했다. “고혈압은 전혀 걱정할 게 못 된다. 그냥 둬라.” 약간 신경 쓰이는 정도의 혈압이 큰 병을 일으킬 위험은 제로에 가까우며, 수축기 혈압이 200을 넘는 심한 경우가 아니면 아무 문제가 없다는 것. 70대 이상 고령자의 혈압은 나이 들어 딱딱해진 혈관에 피를 돌게 하기 위해 자연히 올라간다는 설명이다.

제약회사, 어용학자, 행정기관이 한통속이 돼 ‘고혈압 위험론’을 퍼뜨렸다.
아픈 증상이 없는데도 병에 걸린 것이라며 약을 먹게 한다.
고혈압증은 제약회사가 만든 허구의 병이다.
스포츠센터에 놓인 혈압측정기에 재미삼아서라도 팔을 넣지 마라.

이 기사에서 주목할 것은, 제약회사 직원이 자료를 조작했고, 의대 교수는 검증을 하지 않은 상태에서 논문을 발표했다는 것이다. 이런 사례의 다른 방법은 이렇다. 제약회사는 하지도 않은 연구 결과를 그럴 듯하게 조작한 다음, 유명 의사나 과학자에게 가서, “이런 결과가 나왔는데 귀하의 이름을 실어서 함께 연구한 것으로 하고 싶다.”라고 하면서 뒷돈을 주면, 그들은 아무 노력도 하지 않은 상태에서 유명 제약회사 연구 논문에 자기 이름을 올릴 수 있어서 좋아, 뒷돈 받아 챙겨서 좋아, 이렇게 되어 어리석고 불쌍한 피해자들이 양산되는 것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어리석은 자들은 자기 자신을 해치는 자들을 고맙게 생각한다. 이 책의 내용을 간추린 유튜브 비디오를 아래와 같이 소개한다.

이제 거의 모든 사람이 생각해보지 못했던 것에 대해서 알아보자. 위의 그래프는 운동 중의 혈압 변화이다. 위로부터 수축기 혈압, 평균치 혈압 그리고 이완기 혈압이다. 수축기 혈압 최고치는 거의 240이며, 이완기 혈압 최고치는 185 근처이다. 그러면 240/185는 위험한 수치인가? 절대 아니다. 위험한 값이라면 어느 누구도 운동과 노동을 할 수가 없으며, 하면 안 된다. 심장을 포함한 우리의 몸은 수축기 혈압이 300이 되더라도 견딜 수 있도록 만들어져 있다. 혈압이 180/100이라고 할지라도 운동과 노동을 하지 않으면 매우 안전한 혈압이라고 생각해야 한다. 물론 180/100이라는 숫자는 좋은 것은 아니다. 몸에 이상이 있다는 증거가 되기 때문이다. 혈압약을 먹어서 혈압을 낮추게 되면 혈액 순환 장애가 생겨서 아래와 같은 질병이 생기거나 그러한 질병이 더욱 악화되도록 되어 있다.

중풍

뇌졸증

신장 질환

간 질환

당뇨

혈압약을 끊을 수 있는가?

물론이다. 당장에라도 끊을 수 있다. 또 당장 끊어야만 한다. 그리고 건강한 음식과 생활을 즉시 시작해야 하며, 아래 글을 꼭 참고해야 한다.


예방 방법

아래의 정통사암오행침구학회 건강 관련 참고 사항을 참고해야 한다. https://goo.gl/isiF3q


정통사암오행침구학회의 이해 그리고 치료 방법

이해

혈압이 높아지기 위해서는 혈관 내 단면적이 줄어들거나, 신장과 간 등이 건강하지 못해서 혈액 순환이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기 때문에 미흡한 혈액 순환을 보완하기 위해 심장이 압력을 높이게 된 것이다. 대부분의 경우에 있어서 신장이 건강하지 못해서 생긴 것이라고 이해한다.

치료 방법

대장정격

연곡, 행간 사

환자에게 다른 증상들이 있다면 그 증상들도 함께 치료를 해야 하며,

이 경우에는 당연히 치료 방법이 바뀌어야 한다.

정통사암오행침구학회에서 가르치는 김형관 보사법을 모르면 원하는 효과가 없을 수 있다.


정통사암오행침구학회 제공 각종 질병 치료 방법 등 동영상

뉴스레터 구독신청

질병의 발생과 그 치유 – 특강 동영상
질병치료 백과사전 – 정통사암오행침구학회 제공

인도네시아 일반인 부부가 명의되다

정통사암오행침구학회 미주지부: https://saahm.net/

  • https://bit.ly/2FxzjQu
  • http://bit.ly/고혈압에-대한-올바른-이해-예방법-그리고-치료-방법
  • https://ochim.com/고혈압에-대한-올바른-이해-예방법-그리고-치료-방법/

“고혈압에 대한 올바른 이해, 예방법 그리고 치료 방법”에 대한 댓글 2개

  1. 미국 LA에서 살고있는데 오행침을 배우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혹시 LA에서 여건이 안된다면 한국에 나가기전까지 교재가 있으면 공부하고 싶은데 교재를 구입할수 있는지 알려 주시면 감사 하겠습니다.

    응답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