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C [PD수첩] – “GMO 그리고 거짓말?”

GMO 작물들, 좌상단부터 시계 방향으로
사탕무 (슈가 비츠), 서양 호박 (서머 스쿼시), 파파야, 알팔파, 옥수수, 유채꽃 (카놀라), 솜 (면화), 대두 (콩)

MBC [PD수첩] – “GMO 그리고 거짓말?”

뉴스레터 구독신청

질병의 발생과 그 치유 – 특강 동영상 공개

방송일 : 2017년 06월 13일 / 회차 1130회

■ 라면에서 검출된 GMO(유전자 변형 생물체), 우연히 섞인 것인가?

2014년, 터키에 수출하려던 한국 라면에서 GMO가 검출되어, 전량 회수 폐기·조치되는 일이 있었다.

당시 제작진은 시중에 유통되는 라면 판매량 Top 10에 대해 GMO 검출 시험을 의뢰했다.
그리고 올해 4월, 제작진은 최근 국내 라면 판매량 TOP 10을 다시 수거해 직접 GMO 검출 시험을 맡겼다.
그 결과 두 개 업체, 5개 제품에서 GMO가 검출됐다.

해당업체들은 라면 제조 과정에서 GMO 원재료를 전혀 사용하지 않는다고 했다.
그 말이 사실이라면 어떻게 GMO가 검출된 것일까?

■ 한국은 식용 GMO 수입 세계 1위, 그 많은 GMO는 다 어디로 간 걸까?

GMO 완전 표시제가 시행되지 않고 있어서 소비자들은 식품라벨에서 GMO 표시를 볼 수 없다.
GMO 완전표시제 반대 측은 GMO 완전표시제를 시행하게 되면 GMO 의 안전성에 대한 막연한 불안감이 커질 것이라 우려한다.

라면업계 A 기업은 그동안 홈페이지와 보도자료 등을 통해 GMO 원재료를 사용하지 않는다고 홍보해왔다.
제작진이 A 기업의 라면에서 GMO가 검출됐다는 사실을 알린 후에도 A 기업은 원칙적으로 GMO 원료를 사용하지 않고 있다는 입장을 유지했다.

그러나 취재 도중 A 기업은 조용히 홈페이지 GMO 관련 문구를 수정했다.
‘GMO 원료를 수입/사용하지 않는다’내용에서 ‘Non-GMO 정책을 고수하고 있다’는 내용으로 바꾼 것이다.

또한 제작진은 취재 중 GMO 안전성을 홍보하는 한국 식량안보재단의 후원기업 목록에서 A 기업의 이름을 발견했다.
평소 GMO를 사용하지 않는다고 선언했던 A기업은 왜 GMO의 안전성을 홍보하는 재단에 지원금을 내고 있었던 것일까?

PD수첩 ‘GMO 그리고 거짓말?’ 편에서는
우리가 일상적으로 먹는 식품에서 GMO가 검출되는 실태와 GMO를 둘러싼 기업들의 투명하지 못한 입장에 대해서 조명한다.


정통사암오행침구학회 제공 각종 질병 치료 방법 등 동영상

뉴스레터 구독신청

질병의 발생과 그 치유 – 특강 동영상
질병치료 백과사전 – 정통사암오행침구학회 제공

정통사암오행침구학회 미주지부: https://saahm.net/

  • https://bit.ly/2FGnghB

댓글 남기기